안녕하세요. DKLEE 입니다.^^

 

 이번 기술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소개 드릴 엄청난(?) 것은 바로 Microsoft Live Labs 에서 개발한 3가지 프로젝트 세트입니다. 이렇게 소개드리려 하니 제가다 떨리네요^^

 우선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첫 메인 화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각 3가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접근할 수 있는 링크가 붙어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이 세가지 서비스에 대해서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Pivot
Seadragon
Photosynth


1. Pivot

 

Pivot makes it easier to interact with massive amounts of data in ways that are powerful, informative, and fun.

 

 Pivot 은 다른 두개의 서비스와 다르게 윈도우에 설치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위의 영문장은 웹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글중 이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부분을 발췌하였습니다. 내용은 대량의 데이터를 좀더 쉽게 서로 상호작용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강력하고 재미있게...

 역시 이런것은 말과 글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해야 제맛이죠?! (아래 영상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던 소개영상입니다.)

 

http://content.getpivot.com/wmv/PivotVideo_SD.wmv

 

 

(내용추가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초대장이 있어야 하네요ㅠ 현재 신청중...)

 

 

2. Seadragon

 

Seadragon is designed to inspire and enable new scenarios for viewing information online.

 

 Seadragon 서비스는 위 설명대로 온라인상에서의 보임 즉, 시각을 통한 정보전달에 힘을 더 가해주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실버라이트의 기술중 딥줌을 통해 MSP 나만의 공식을 작성한적이 있었습니다. 이것(딥줌)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실버라이트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하며 몇몇 부가적인 정보가 어느정도 습득이 되어야만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Seadragon 은 단순히 버튼 하나만으로 온라인에 있는 이미지를 딥줌이 가능하게끔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_+) 정말 간단하게 멋진 딥줌 프로젝트를 완성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 해보세요^^  Seadragon

 (너무 간단해서 화가날정도?!)

 

 우선 첫 화면에서는 URL을 넣을 수 있는 텍스트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에 웹상의 이미지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Bing Image 검색을 통해 고화질의 이미지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Create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것이 끝나게 됩니다. 작업이 진행되고나면 작성된 소스를 통해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드레그와 휠을 사용해보세요^^)

 

 

 아주 간단하게 저만의 딥줌 프로젝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감동이네요(연아가..). 예전 실버라이트 공부하면서 고생했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ㅠ

 

 

3. Photosynth

 

Photosynth allows you to stitch digital photos together into comprehensive 3D models and enables others to virtually explore them in vivid detail.

 

 Photosynth 는 간단하게 말해 동일한 장소의 사진을 개개인이 모아 붙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 사진을 뭍임으로서 다이나믹하고 생생하게 그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인지 말로는 설명하기 굉장히 힘든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들의 여러사진이 하나씩 모여서 하나의 3D 오브젝트가 완성된 느낌입니다. 구글맵같은 단순한 위성지도로 볼 수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서Microsoft Live Labs 에서 프로젝트한 3가지의 서비스를 살펴 보았습니다. 정말 Live Labs 에 들어가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터져버린 화산처럼 활활 타오르네요ㅋ

 

 

 

 

Posted by Dongky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