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KLEE(이동규) 입니다.

 

지난번 소개했던

개인 웹서버 설정을 위한 팁 #1 - DDNS & DNSEver 사용법 

개인 웹서버 설정을 위한 팁 #2 - DDNS & DynDNS 사용법

에 이어 제 3탄 ZoneEdit 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ZoneEdit 를 사용하여 자신이 가지고있는 유료 도메인을 자신이 만든 서버에 연결해보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http://zoneedit.com/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마치게 되면 [그림 1]과 같은 첫 화면을 볼 수있습니다.

 


[그림 1]

 

[그림 1]의 Add Zones를 통해 자신의 도메인을 추가해보겠습니다. [그림 2]와 같이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림 2]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었다면 중요한 설정인 네임서버를 변경 해주셔야합니다. 이는 자신이 유료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사용자가 변경이 가능합니다만 불가능 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그림 3]에 나온 설정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그림 3]

 

네임서버 변경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략 몇시간에서 하루정도 까지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ZoneEdit에서 설정이 안된다면 조금더 기다려 보는것이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다음은 IP Addresses 설정을 통해 자신의 웹서버 IP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림 5]와 같이 IP주소를 추가해주게면 됩니다. [그림 6]에서는 dklee.net / www.dklee.net 둘다를 연결 할것인지 물어보는 부분입니다.


[그림 5]

 


[그림 6]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설정만 해주게 되면 자신의 도메인을 통해 자신의 웹서버로 접속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Dongkyu
,